이문동콜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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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피자스쿨 조회 5회 작성일 2021-08-02 07:18:2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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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리무진택시?? 아니면 화물차?? [우리가 몰랐던 콜밴의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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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동 흥명공업사 철거...복합청사 건립 _SK broadband 서울뉴스

[서울뉴스 김진중기자]

[앵커멘트]
동대문구 신이문역 일대는 주택 밀집지역으로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 가운데 한 곳입니다.
수년 전부터 이 일대
공영주차장 건립이 추진되어 왔는데,
최근 흥명공업사 부지에
공영주차장을 겸한 복합청사를
새로 짓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김진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노후 주택이 밀집한 신이문역 일대입니다.

차도 일부를 떼어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을 마련하고도
이면도로 곳곳엔 주정차 차량이 보일정도로
주차난이 심각합니다.

이문동 지역의 주차공간 확보율은 58% 수준.

하지만, 그간 공영주차장 건립지로 꼽혀왔던
신이문역 앞 흥명공업사 부지 개발로
조금이나마 주차난 문제가
해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구는 1천 641제곱미터에 달하는 부지와
건물, 흥명공업사 영업권 등에 대한
보상을 완료했고,
현재는 철거 공사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구는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주차장에 더해
복합 청사 신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백서종/ 동대문구 주차기획팀장
(지하 주차장은
100% 공영주차장으로 이용을 하고요.
상부 5층을 계획 중인데 확정된 것은 아니고
복합청사로 이용할 것 같습니다.)

신축 예정 건물은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지하 공간에는 99대 차량 주차가 가능한
공동 주차장이 마련되고,
지상 공간에는 민원실과 공동육아방, 북카페 등의
복합시설을 겸한 '동주민센터 복합청사'가
지어집니다.

구는 흥명공업사 건물 철거가 완료되는 7월부터
이 곳을 약 40대 차량 주차가 가능한
임시 노외 주차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보상비를 포함해
전체 사업 추진에 들어가는 예산은 약 270억.

공영주차장을 겸한 복합청사 건립 공사는
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내년도 하반기 들어갈 예정입니다.

서울뉴스 김진중입니다.

[촬영편집- 김기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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